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타] "저의 전 재산"…강원 산불 피해 아동에 1억 기부한 '초통령' 허팝

'초통령' 유튜버 허팝도 강원 지역 산불 피해자를 돕기 위한 기부 행렬에 동참했습니다.

8일 허팝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강원도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전 재산 1억 기부하고 왔습니다. 함께 도웁시다'라는 제목의 영상 한 편을 공개했습니다.

공개된 영상에서 허팝은 자신의 집 안 곳곳을 털어 비상금을 긁어모읍니다.
강원 산불 피해 아동에 1억 기부한 '초통령' 허팝 (사진=유튜브 허팝 캡처)
5만 원 권을 모아 1억 원을 만든 허팝은 "채널 운영금액을 제외하고 제가 가진 전 재산"이라며 말문을 열었습니다.

이어 "단칸방에서 시작해 지난 4년 동안 정말 많은 일이 있었다"며 "구독자 여러분들이 아니었다면 지금의 허팝은 없었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강원 산불 피해 아동에 1억 기부한 '초통령' 허팝(사진=유튜브 허팝 캡처)
그는 "이 기부금은 허팝이 보내는 게 아니라 허팝 구독자가 보내는 것"이라고 설명하며 '허팝 구독자' 이름으로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1억 원을 송금했습니다.

끝으로 허팝은 강원 주민분들이 하루빨리 이겨내셨으면 좋겠다고 따뜻한 위로를 건넸습니다.
강원 산불 피해 아동에 1억 기부한 '초통령' 허팝 (사진=유튜브 허팝 캡처)
허팝의 기부금은 강원 산불로 피해를 본 아동들을 지원하는데 사용될 예정입니다.

해당 영상을 본 구독자들은 "아이들에게 멋진 모범을 보여주어서 감사하다", "적은 금액이지만 이 영상을 보고 기부를 했다"고 댓글을 남기며 훈훈함을 더했습니다.

허팝은 구독자 314만을 보유한 스타 유튜버로 이른바 '초통령'이라 불립니다. '콜라로 샤워하기', '거대한 초콜릿 먹기' 등 이색 실험 콘텐츠로 어린이들 사이에 전폭적인 지지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구성=이소현 에디터, 검토=김도균, 사진=유튜브 '허팝 Heopop' 캡처)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