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브스타] '오잉?' 강아지가 주인 보며 고개 갸우뚱거리는 이유 (feat. 강형욱)

SBS뉴스

작성 2019.04.08 14:28 수정 2019.04.08 15:19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스브스타] 오잉? 강아지가 주인 보며 고개 갸우뚱거리는 이유 (feat. 강형욱)
동물훈련사 강형욱이 강아지들이 가끔 고개를 갸우뚱거리는 이유에 관해 설명했습니다.

강형욱은 지난 4일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강형욱의보듬TV'에 '갸우뚱하는 강아지, 이유가 있나요?|강형욱의 소소한 Q&A'라는 제목의 영상 한 편을 공개했습니다.

영상에서 강형욱은 "강아지들이 가끔 고개를 갸우뚱하는데 무슨 의미인가요? 뭔가 궁금해서 그런 것 같은데…항상 궁금했어요!"라는 질문에 답했습니다.강아지가 가끔 고개를 '갸우뚱'거리는 이유 (feat. 강형욱)강형욱은 강아지들이 갸우뚱하는 행동에 대해 "보통 혼자 이상한 행동을 많이 하는 보호자가 키우는 강아지들이 많이 한다"고 말했습니다.강아지가 가끔 고개를 '갸우뚱'거리는 이유 (feat. 강형욱)그는 "강아지들이 자주 이런 행동을 했다면 자신이 무슨 행동을 했나 거울로 비춰봐라"라며 "아마 강아지들이 한 번도 못 봤던 행동일 것이다"라고 전했습니다.

이어 "아마 보호자를 보고 '어라? 왜 저래?'라고 하는 마음이 있었을 수 있다"며 "뭐 슬프거나 그런 게 아니라 그냥 '뭐지?' 생각하는 거다"라고 덧붙였습니다.강아지가 가끔 고개를 '갸우뚱'거리는 이유 (feat. 강형욱)또한 "호기심이 왕성한 어린 강아지일수록 많이 하는 행동"이라며 "'분명히 저기 뭐가 있는 것 같은데'라고 호기심이 들 때와 뭔가를 알아내고 싶을 때, 집중하고 싶을 때도 고개를 갸우뚱한다"고 설명했습니다.강아지가 가끔 고개를 '갸우뚱'거리는 이유 (feat. 강형욱)강형욱은 "제가 키우는 반려견 '바로'는 지금까지 이런 행동을 몇 번 안 했는데, 특히 가끔 두더지 길을 발견할 때마다 고개를 갸웃거린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강아지가 조금 나이 먹으면 이런 행동도 잘 안 한다"며 "귀여운 행동이니까 사진도 찍어두고 비디오도 찍어 놓아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에 많은 애견인들은 "진짜 궁금했던 건데", "어쩐지 내가 춤출 때마다 갸우뚱거리더라", "너무 귀엽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구성=한류경 에디터, 검토=김도균, 사진=유튜브 '강형욱의보듬TV')

(SBS 스브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