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까마귀 아니야?" 누리꾼 혼란에 빠뜨린 착시 사진…그 정체는?

'까마귀 아니야?
최근 트위터에 공개된 착시 사진이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달 28일, 한 해외 트위터 이용자는 언뜻 까마귀처럼 보이는 사진 한 장을 공유하며 "이 까마귀 사진이 흥미로운 이유는…사실은 고양이기 때문이다"라는 글을 남겼습니다.

사진 속 까만 깃털과 부리 등을 보면 정말 새라고 착각할 만큼 까마귀와 흡사한 모습을 하고 있어 보는 사람들을 모두 혼란에 빠지게 했습니다.

하지만 자세히 사진을 들여다보면 사실은 까마귀가 아니라 고양이가 고개를 뒤로 갸우뚱하는 모습입니다.

해당 게시물은 현재 '좋아요' 16만 건, 리트윗 약 6만 회를 기록하며 누리꾼들 사이에서 반응이 뜨겁습니다.

더 흥미로운 건, 사실 이 착시 사진은 보는 사람들만 착각하게 만든 것이 아니라 구글의 인공지능까지 큰 혼란에 빠뜨렸습니다.
'까마귀 아니야?
한 누리꾼이 재미있는 실험을 했는데, 구글의 인공지능 이미지 검색인 '리버스 이미지 서치'를 이용해 해당 사진을 검색했더니, '미국 까마귀(American crow)라는 검색 결과가 나왔다는 겁니다.

구글의 이미지 검색은 사용자가 검색하는 사진을 정밀 분석해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시각적으로 가장 비슷한 사진을 찾아냅니다.

모두를 혼란에 빠뜨린 '까마귀 착시 사진'에 대해 누리꾼들은 신기하다며 호기심 어린 반응과 함께, 너도나도 반려묘들의 재미있는 사진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 트위터 RobertMaguire_, reedmideke)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