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경찰, 장제원 아들 장용준에 '5개 혐의' 구속영장 신청

경찰, 장제원 아들 장용준에 '5개 혐의' 구속영장 신청
술에 취해 사고를 내고 음주측정을 거부하는 등 소란을 피워 수사를 받고 있는 국민의힘 장제원 의원의 아들 장용준 씨에 대해 경찰이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서울 서초경찰서는 도로교통법상 음주측정거부·무면허운전·재물손괴와 형법상 상해·공무집행방해 등 총 5개 혐의를 적용해 장 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오늘(1일) 밝혔습니다.

지난 18일 서울 서초구의 한 사거리에서 접촉사고를 내고 출동 경찰관을 폭행하는 등 행패를 부리다가 현행범 체포된 지 13일만입니다.

체포 당시 경찰은 음주측정거부와 무면허운전, 공무집행방해 등 3개 혐의를 적용했지만, 수사 과정에서 상대방 자동차를 파손한 혐의와 머리로 들이받아 경찰관에게 상해를 가한 혐의가 추가됐습니다.

음주측정 거부에 더해 음주운전 혐의도 추가할지 검토했지만 적용하지 않았습니다.

사건 당일 장 씨가 음주측정을 거부해 혈중알코올농도를 측정하지 못했는데, 주량 등을 추정해 혐의를 입증하는 게 쉽지 않았던 걸로 풀이됩니다.
장제원(가수 노엘/장제원 국민의힘 의원 아들)무면허 음주운전/경찰관 폭행 혐의 입건
장 씨는 어제 저녁 6시 40분쯤 서울 서초경찰서에 출석해 약 6시간 동안 피의자 조사를 받은 뒤 귀가했습니다.

경찰은 장 씨 사건 수사를 마무리한 뒤 다음 주 초쯤 검찰로 넘길 계획입니다.

한편 장제원 의원의 국회의원직을 박탈해야 한단 국민청원이 8일 만에 20만 동의를 얻으면서 담당부처가 공식 답변을 내놓게 됐습니다.

청원인은 지난달 23일 "장 씨가 그동안 범죄행위를 저지를 수 있었던 자신감은 그의 국회의원 아버지 장제원이 존재했기 때문"이라는 취지로 국민청원 글을 올렸습니다.

장 의원은 지난달 28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 캠프 종합상황실장직을 사퇴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