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박근혜 대통령이 오늘(6일) 취임 316일 만에 기자회견을 가졌습니다. 국민소득 4만 달러 시대를 목표로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을 추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강력한 공공부문 개혁과 함께 규제 철폐 의지도 강조했습니다.

2. 박 대통령은 또 통일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설을 전후로 이산가족 상봉을 하자고 북한에 제안했습니다. 오늘 회견에 대해서 새누리당은 이젠 국회가 답할 때라고 평가했고 민주당은 대통령이 하고 싶은 말만 했다고 비판했습니다.

3. 홈플러스가 서울의 한 SSM, 즉 기업형 슈퍼마켓 지점을 지난해 말 폐점했습니다. 대형마트가 지역상인과 협약을 통해서 점포 문을 닫은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4. 연세대학교 정문에서 신촌 지하철역까지 550m 거리가 서울의 첫 대중교통 전용지구가 됐습니다. 오늘부터 이 거리에 승용차는 다닐 수가 없습니다. 거리가 깨끗해지고 보행자는 편해졌지만 일부 상인들과 운전자들의 불만이 적지 않습니다.

5. 전남 영광의 한빛원전 방수로에서 작업 중이던 협력업체 직원 2명이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방수로 게이트 점검 작업을 하다가 사고를 당한 걸로 알려졌습니다.

6. 오류 논란 끝에 검정을 통과한 교학사 역사교과서를 선택한 학교들이 줄줄이 선택 취소 결정을 내리고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외압이 있었는지 교육부가 특별조사를 벌이기로 했습니다.

7. 인천의 한 쪽방촌 주민들이 불우이웃 돕기 성금 110만 원을 냈습니다. 한 사람이 낸 돈은 적게는 몇 백 원 수준이지만 올해로 6년째 십시일반 마음을 모아서 기부금을 내고 있습니다. 사연 취재했습니다.

8. 대학병원에서 건강보험이 적용되는 6인실 구하기는 하늘의 별 따기 수준입니다. 환자들은 6인실보다 최대 수십 배가 비싼 상급병실을 울며 겨자 먹기로 선택하고 있는 겁니다. 이 때문에 병원마다 제각각인 6인실 입원 원칙과 순서를 공개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또 보험 혜택을 4인실로 확대해야 한다는 의견도 나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