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신세대, 인터넷으로 '알뜰 결혼' 준비

<8뉴스>

<앵커>

요즘 신세대들은 인터넷을 이용해 결혼 준비를 한다고 합니다. 알뜰하게 하나씩 준비해 나가는 재미가 괜찮다고 합니다.

김정기 기자입니다.

<기자>

최근 둘만의 보금자리를 새로 꾸민 최씨 부부, 평소 인터넷을 즐겨온 최씨는 결혼준비를 인터넷을 통해 해결했습니다. 예식장 선별에서부터 청첩장 제작, 신혼여행 계획까지 마우스 하나로 끝낸 셈입니다.

{최석우/회사원}
"예식장을 일일히 찾아다니지 않아서 시간도 벌었고 예상보다 저렴하게 준비했다."

결혼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인터넷 사이트는 30여개. 원하는 지역과 예식장 유형을 선택하면 예식장 이름과 비용을 한눈에 확인할수 있습니다.

평생 추억으로 남길 신혼여행 준비는 현지 호텔 사진과 비용을 두루 살피면서 사정에 맞게 선택했습니다.

이런 편리함 외에도 인터넷 결혼 정보의 강점은 역경매와 공동구매에 따라 비용을 크게 줄일수 있다는 것입니다.

최씨의 경우 인터넷을 통한 구매로 당초 예상했던 비용에서 15% 정도 줄일수 있었습니다.

{이상우/인터넷 결혼 컨설팅업체}
"회원들은 공동구매 방식과 역경매 방식으로 맞춤형결혼을 가장 저렴하게 준비할수 있다는 것은 장점이다."

또 모든 예식 과정을 동영상으로 인터넷에 띄워 결혼을 축하해 준 친척이나 친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용도로도 할용할 수 있습니다.

결혼 시즌을 맞아 과다지출이다, 바가지 상술이다 말은 많지만 신세대들에게는 남의 이야기일 뿐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