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데 서비스 품목을 받았다면 항상 '별점 5점'을 주고 리뷰를 좋게 써야 하는 걸까요.
<오! 클릭> 세 번째 검색어는 '리뷰 약속 안 지켰다고 추가 입금 요구 논란'입니다.
최근 온라인상에는 한 배달앱에서 벌어진 손님과 가게 측의 갈등이 화제입니다.
삼겹살숙주볶음과 김치찌개, 음료 1개를 주문했다는 손님은 배달앱 리뷰에 '고기 아래로 떡을 숨겨서 판다'며 이게 1인분 도시락에서 나올 양의 떡인지 의문을 제기했는데요.
손님이 공개한 사진에는 도시락 반찬 공간의 바닥을 가득 덮고도 남을 정도의 떡이 들어 있었습니다.
손님은 이어 '찌개는 차가웠고 고기는 퍽퍽했으며 처음 만족한 기대치에 너무 못 미친다'고 혹평했는데요.
이 같은 불만 리뷰를 본 해당 가게 측도 댓글을 남겼습니다.
소시지가 다 떨어져 대신 떡을 더 넣다 보니 평소보다 더 들어갔다고 설명하면서도 앞으로 주문하지 말고 더 어른스러운 모습으로 살아가길 바란다는 훈계를 덧붙였는데요.
여기에 끝나지 않고 리뷰 쓰는 조건으로 추가로 나간 고기의 값을 계좌로 입금해달라고 요구했습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리뷰 서비스 자체가 객관적 평가를 포기하는 건데", "리뷰 이벤트는 약속이지만 본품이 저질이면 당연히 문제", "나라면 영혼 없이 좋게 쓰고 다신 안 시킬 듯" 등의 엇갈린 반응을 보였습니다.
(화면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