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컷'·'뷔페'…누구를 위한 '재미'인가

출고 : 2016.10.21 22:09 | 수정 : 2017.02.06 1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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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컷'·'뷔페'…누구를 위한 '재미'인가

암컷, 뷔페... 누구를 위한 재미인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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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컷'·'뷔페'…누구를 위한 '재미'인가

광주광역시의 한 술집 남자 화장실에 걸려있던 게시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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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컷'·'뷔페'…누구를 위한 '재미'인가

여성을 동물에 비유하고 노골적으로 성행위를 연상시키며 마음에 드는 여성을 이어주겠다고 제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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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본 한 손님이 사진을 찍어 트위터에 폭로했습니다. 네티즌들의 비난이 쇄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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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컷'·'뷔페'…누구를 위한 '재미'인가

"웃자고 했던 글이, 너무나 경솔했습니다." - 업주 업주는 남자 손님들에게 단순히 재미를 주기 위해 쓴 게시물이었다고 해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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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을 되돌릴 수 없다는 것 알아요. 진심으로 사과하고 싶습니다." - 업주. 여성을 비하한 경솔한 마케팅의 결과는 엄청난 반발과 불매운동 확산. 업주는 잘못을 후회하며 모든 댓글에 일일이 사과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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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컷'·'뷔페'…누구를 위한 '재미'인가

최근 문제가 된 한 치킨 가게의 화장실 표지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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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맹렬한 비난을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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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컷'·'뷔페'…누구를 위한 '재미'인가

"즐거움을 주고자 한 것이었으나... 전국의 모든 가맹점의 표지판을 교체했습니다." -본사 관계자 업체는 고객에게 즐거움을 주기 위한 것이라고 해명했지만 비난 여론에 떠밀려 결국 표지판을 교체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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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컷'·'뷔페'…누구를 위한 '재미'인가

여성비하를 마케팅이 악용하는 사례는 우리 주변에서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서울 대학가의 한 술집에서도 여성을 성적 대상으로 표현한 광고문구로 구설수에 올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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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컷'·'뷔페'…누구를 위한 '재미'인가

“여성을 성적으로 대상화하는 것이 일상의 모든 곳에서 일어나고 있는 거죠.” -이소희, 한국여성민우회 성폭력상담소 여성 인권 단체는 이러한 현상에 대해 여성을 성적인 대상으로만, 남성의 욕망을 표출하는 대상으로만 인식하는 남성들의 놀이문화 때문이라고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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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컷'·'뷔페'…누구를 위한 '재미'인가

업주들은 '재미'를 위해 웃자고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누구를 위한 즐거움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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