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고 : 2015.07.13 07:43
| 수정 : 2015.07.13 09:02
대한민국 뉴스의 기준, 중심을 지키는 저널리즘
[슬라이드 포토] 뉴욕 메트로폴리탄박물관 전시 지도에 '오류투성이'
세계 4대 박물관 중 하나인 미국 뉴욕의 메트로폴리탄박물관에 전시된 한국 관련 지도에 울릉도와 독도가 없는 등 오류가 적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다. '한국 바로 알리기'를 위해 10일(현지시간)부터 미국 뉴욕·뉴저지, 워싱턴DC 등을 돌고 있는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의 '신(新) 헤이그 특사단'은 11일 이 박물관을 관람하고 여러 오류를 발견해 12일 연합뉴스에 제보했다. 사진은 박물관 '중국관'에 전시된 한(漢) 왕조(Han dynasty BC 206년∼AD 220년) 설명 지도. 만리장성이 평안남도 인근 지역까지 뻗쳐있다. (서울=연합뉴스)
[슬라이드 포토] 뉴욕 메트로폴리탄박물관 전시 지도에 '오류투성이'
세계 4대 박물관 중 하나인 미국 뉴욕의 메트로폴리탄박물관에 전시된 한국 관련 지도에 울릉도와 독도가 없는 등 오류가 적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다. '한국 바로 알리기'를 위해 10일(현지시간)부터 미국 뉴욕·뉴저지, 워싱턴DC 등을 돌고 있는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의 '신(新) 헤이그 특사단'은 11일 이 박물관을 관람하고 여러 오류를 발견해 12일 연합뉴스에 제보했다. 사진은 박물관 '한국관'에 있는 지도. 울릉도, 독도가 표기돼 있지 않다. (서울=연합뉴스)
[슬라이드 포토] 뉴욕 메트로폴리탄박물관 전시 지도에 '오류투성이'
세계 4대 박물관 중 하나인 미국 뉴욕의 메트로폴리탄박물관에 전시된 한국 관련 지도에 울릉도와 독도가 없는 등 오류가 적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다. '한국 바로 알리기'를 위해 10일(현지시간)부터 미국 뉴욕·뉴저지, 워싱턴DC 등을 돌고 있는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의 '신(新) 헤이그 특사단'은 11일 이 박물관을 관람하고 여러 오류를 발견해 12일 연합뉴스에 제보했다. 사진은 박물관 '한국관'에 있는 한국사 연표. 고조선 역사를 누락하고, 한국 역사의 시작을 청동기부터 표기했다. (서울=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