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세 이상 서울 거주 노인들에게 시내버스와 마을버스 무임승차를 지원하는 조례안이 서울시의회를 통과했습니다.
서울시는 공청회 등 의견 수렴을 거쳐 이르면 내년 상반기부터 무임승차 제도를 시행한다는 계획입니다.
서울시는 버스 무료 혜택을 늘리는 대신, 지하철 무임승차 연령은 기존 65세에서 70세로 올려 재원을 확보하는 방안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