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아시아영화제 수상 쾌거 '중간계', 오늘(5일)부터 IPTV 극장 동시 서비스


대표 이미지 영역 - SBS 뉴스

국내 최초 AI 활용 장편 영화 '중간계' PART1이 오늘(5일)부터 IPTV 극장 동시 서비스 시작한다.

'중간계' PART1은 이승과 저승 사이 '중간계'에 갇힌 사람들과 그 영혼을 소멸시키려는 저승사자들 간의 추격 액션 블록버스터. '파인: 촌뜨기들', '카지노', '범죄도시' 등으로 유명한 강윤성 감독이 연출했다.

이 작품은 최근 폐막한 제10회 런던아시아영화제에서 'Future of Asian Cinema Award'를 수상하며 화제를 모았다. 런던아시아영화제는 한국을 비롯해 유럽을 대표하는 아시아 영화제로 아시아 각국의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작품을 소개하는 곳이다.

오프라인 본문 이미지 - SBS 뉴스

'중간계' PART1은 세계에서도 사례를 찾아보기 힘든 AI 활용 영화로 그 가치를 인정받아 수상까지 이어졌다. 심사단은 "강윤성 감독의 '중간계' PART1은 AI 기술을 전면적으로 도입해, 삶과 죽음의 경계를 환상적 메트로폴리스로 재창조한 한국 최초의 시도다. LEAFF(런던아시아영화제)는 이 선구적 비전이 아시아 영화의 새로운 지평을 열 것이라 확신하며, 10주년을 기념해 강윤성 감독에게 'Future of Asian Cinema Award'를 수여한다"라고 전했다.

이처럼 해외에서도 그 가치를 인정받은 '중간계' PART1이 오늘(5일)부터 IPTV 및 VOD 극장 동시 서비스로 관객들을 찾아간다. 전국 CGV와 SK Btv, LG U+tv, 홈초이스, KT Skylife, 쿠팡플레이, 웹하드, 구글 플레이스토어, 씨네폭스, Wavve, 왓챠 등 온라인 및 모바일 플랫폼에서 만나볼 수 있다.

광고 영역

(SBS연예뉴스 김지혜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댓글
댓글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
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