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365

국내선 게이트도 국제선으로…인천공항 혼잡도 줄인다


동영상 표시하기

[경제 365]

인천공항공사가 공항 혼잡도 완화를 위해 하계 성수기인 오늘(25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국내선 전용 게이트를 국제선 게이트로 전환하는 등 탑승객 게이트 8개를 추가로 운영합니다.

공사는 1터미널 국내선 게이트 3개를 국제선 도착 전용 게이트로 전환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1터미널 게이트는 기존 41개에서 44개로 확대돼, 하루 30여 편의 국제선 도착 항공기를 추가로 수용할 수 있을 전망입니다.

국내 공항 국제선의 경우 세관검사, 출입국심사, 검역 등의 절차가 진행되는데, 국내선 승객들은 이 같은 절차가 필요하지 않아 그동안 국내선과 국제선 승객의 동선이 분리돼 운영해 왔습니다.

공사는 2018년 3월부터 1터미널 국내선 전용 게이트에 국내선과 국제선 양방향 모두 개폐가 가능한 출입 통제 시설을 설치 운영할 수 있도록 정비화 했습니다.

---

삼성전자가 오늘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 폴드7·Z 플립7과 갤럭시 워치8 시리즈를 국내 출시하고 영국, 인도 등 전 세계 110여 개국에 순차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새 폴더블 스마트폰은 지난 21일까지 진행한 국내 사전 판매에서 104만 대가 팔리며 역대 폴더블폰 사전 판매 중 최다 기록을 썼습니다.

광고 영역

갤럭시 Z 폴드7은 Z 폴드 시리즈 중 가장 얇고 가벼운 디자인이 적용돼 접었을 때 8.9mm, 펼쳤을 때 4.2mm 두께, 무게 215g입니다.

삼성전자는 삼성닷컴에서 새 폴더블폰을 구매한 이들 가운데 1030세대 비중이 절반 이상으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 이 기사는 AI 오디오로 제작됐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댓글
댓글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
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