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5·18 정신 헌법 수록"…김문수 "규제혁신처 신설"


동영상 표시하기

<앵커>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가 5.18 민주화 운동 기념식에 참석해서 5.18 정신의 헌법 수록을 약속했습니다.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판갈이를 하겠다"며 규제 혁신 내용이 담긴 경제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박찬범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제45주기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에 참석한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

1980년 5월, 민주주의를 위해 싸우다 희생된 피해자와 유가족들을 위로하고, 광주의 5·118 정신이 개헌을 통해 헌법 전문에 수록되도록 힘쓰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재명/민주당 대선후보 : 국민주권주의 주권재민의 사상을 목숨을 바쳐가면서 실행했던 광주 5·18 정신을 반드시 헌법 전문에 수록해야 합니다.]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후보도 5·18 민주화 운동 기념식에 참석했습니다.

[이준석/개혁신당 대선후보 : 저희 개혁신당은 앞으로도 이런 5월 광주의 영령을 모시는 데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이 후보는 5·18 정신의 헌법 수록에 대해 개헌이 추진된다고 하면 "긍정적으로 검토할 생각"이라고 말했습니다.

광고 영역

어제(17일) 5·18 국립 민주묘지를 찾아 미리 참배한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오늘은 서울 중앙당사에서 경제 관련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김 후보는 '규제혁신처'를 신설해 각 부처에 있는 규제 개혁 기능을 통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문수/국민의힘 대선후보 : 규제가 기업 발목에 족쇄를 채운다며 규제로 인한 어려움을 많이 호소하고 계십니다. 저 김문수가 규제 판갈이로 우리 기업이 훨훨 날고 우리 산업이 활력을 뛸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또 고소득 전문직 근로자는 주 52시간제를 적용하지 않는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영상취재 : 박현철·하 륭, 영상편집 : 황지영)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댓글
댓글 표시하기
2025 대선
기사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
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