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윤정표 성장캐 통했다…2주 연속 화제성 1위 등극


대표 이미지 영역 - SBS 뉴스

배우 고윤정이 2주 연속 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고윤정은 현재 방영 중인 tvN 토일드라마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이하 '언슬전')에서 종로 율제병원 산부인과 레지던트 1년차 오이영 역을 맡아 열연을 보여주고 있다. 극 중 빚을 갚기 위해 레지던트 생활을 시작한 오이영으로 분해, 겉은 차갑지만 속은 따뜻한 오이영의 캐릭터의 서사를 쌓아가고 있다.

고윤정은 오이영 캐릭터에 '착붙' 연기력으로 시청자들의 감정 이입을 끌어올리며 드라마에 대한 몰입을 주도하고 있다. 고윤정과 오이영을 떼어 놓고 볼 수 없게끔 캐릭터에 스며들었다는 반응이 주를 잇는다.

이런 고윤정의 활약은 화제성 순위에 그대로 반영됐다. K콘텐츠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 펀덱스(FUNdex)가 지난 22일 발표한 4월 3주 차(2025. 4. 14~2025. 4. 21 집계 기준) TV-OTT 통합 화제성 출연자 순위에서 고윤정은 드라마와 전체 부문 통틀어 2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언슬전'은 TV-OTT 드라마 부문 화제성 1위를 기록했다.

고윤정은 '언슬전' 안에서 오이영을 통해 다채로운 매력 스펙트럼을 보여주고 있다. 레지던트 1년차로서 좌충우돌하는 풋풋한 면모, 가슴 찡하게 인간미를 발산하는 연기, 좋아하는 남자에게 설레고 직진하는 사랑스러운 연기, 망가져도 귀여운 코미디 연기 등 고윤정의 종합 선물 세트 같은 활약이 이어지고 있다.

(SBS연예뉴스 강선애 기자/사진제공: tvN)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댓글
댓글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
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