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매체 "삼성전자, 러 마케팅 활동 재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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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크라이나 사태 후 러시아 내 공장 가동과 제품 출하를 중단한 삼성전자가 최근 러시아에서 마케팅 활동을 재개했다고 러시아 일간 코메르산트가 24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코메르산트는 정보분석기관 텔레콤데일리 자료를 인용, 올해 1∼2월 삼성전자의 러시아 내 마케팅 활동이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이 기간 삼성전자의 광고 수는 지난해 11∼12월보다 10% 늘었습니다.

데니스 쿠스코프 텔레콤데일리 최고경영자(CEO)는 삼성전자가 통신사 MTS를 통해 광고 활동을 한다면서 이 회사의 모든 신제품이 유럽이나 미국보다 러시아에서 며칠 더 일찍 등장한다고 말했습니다.

러시아 언론들은 미국과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종전 협상을 시작한 이후 러시아 시장에서 철수한 서방 기업이 복귀를 모색하고 있다는 관측이 나오면서 이런 동향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코메르산트는 러시아 사업을 축소했던 해외 가전업체들이 지난해 봄부터 러시아에서 마케팅 활동을 재개하기 시작했으며 삼성전자는 다른 회사들보다 비교적 늦게 이에 합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는 이러한 추세에 대한 논평 요청에 답하지 않고 "러시아행 수출이 여전히 중단됐고 러시아 사업 재개에 대한 결정은 내려지지 않았다"고 밝혔다고 코메르산트는 덧붙였습니다.

삼성전자는 2008년 모스크바 인근 칼루가에 공장을 준공해 TV, 냉장고, 세탁기 등을 생산했으나 2022년 2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특별군사작전'으로 서방의 제재가 시작되면서 그해 3월 부품 수급 등을 문제로 공장 가동을 중단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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