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잘 활용하면 한국 GDP 최대 13% 증가"


동영상 표시하기

인공지능 AI를 잘 활용하면 인구 감소로 경제 규모가 위축되는 부분을 상당히 메울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한국은행이 발표한 'AI와 한국경제' 보고서에 따르면 AI 도입으로 우리나라 경제 총요소생산성은 1.1∼3.2% 개선되고 국내총생산도 4.2∼12.6% 늘어날 잠재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한은은 "전체 근로자 가운데 절반 이상인 51%가 AI 도입에 큰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

거액의 가상자산 보유 사실을 숨기기 위해 국회에 허위 재산 신고를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전 의원이 1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았습니다.

서울남부지법 형사9단독 정우용 판사는 위계공무집행방해 혐의로 기소된 김 전 의원에게 무죄를 선고했습니다.

재판부는 "당시 공직자윤리법에 따르면 가상자산은 등록 재산이 아니"라며 "피고인에게 해당 재산을 등록할 의무가 있었다고 보기 어렵다"고 판단했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심판절차가 진행 중인 가운데, 온라인 커뮤니티에 "헌법재판소에 불을 지르겠다"고 쓴 30대가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경기남부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협박 혐의로 30대 남성 A 씨를 지난 8일 체포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습니다.

광고 영역

A 씨는 지난달 19일 자신의 컴퓨터를 이용해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모 갤러리에 "다른 거 필요 없음. 헌재 불 지르면 됨"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을 쓴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

2023년도 건강보험 비급여 독감 주사 진료비가 1년 사이 200% 넘게 급증해 3천억 원을 넘긴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의 2023년도 건강보험 환자 진료비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상급종합병원·종합병원·병원·의원의 독감 진료 건수는 865만 건으로, 1년 전의 4.4배로 집계됐습니다.

건강보험공단은 독감 비급여 치료 증가 원인으로 민간 보험사의 '독감 보험' 판매 확대와 주사 치료제의 수요·공급 증가를 꼽았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댓글
댓글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
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