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브스타

뉴진스, '빌보드 위민 인 뮤직'서 올해의 그룹상 수상…K팝 유일


오프라인 대표 이미지 - SBS 뉴스

그룹 뉴진스가 '빌보드'가 주최한 대규모 시상식에서 또 하나의 트로피를 추가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24일 빌보드가 발표한 '2024 Billboard Women In Music Awards'(빌보드 위민 인 뮤직 어워드) 수상자 명단에 따르면, 뉴진스는 '올해의 그룹상'을 수상합니다.

이에 뉴진스는 오는 3월 6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유튜브 시어터에서 열리는 시상식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2007년 시작된 '빌보드 위민 인 뮤직 어워드'는 한 해 음악산업에 큰 영향을 끼친 최고의 여성 아티스트, 크리에이터, 프로듀서 등을 선정해 시상하는 시상식입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올해에는 마렌 모리스·아이스 스파이스·찰리 XCX·카일리 미노그 등 글로벌 톱 여성 아티스트들이 부문별 수상자로 선정된 가운데, 뉴진스는 유일한 K팝 아티스트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데뷔 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주목을 받으며 큰 사랑을 받은 뉴진스는 지난해에만 빌보드 메인 차트 '핫 100'에 5곡(OMG, 디토, 슈퍼샤이, ETA, 쿨 위드 유)를 진입시켜 인기를 입증했습니다.

특히 두 번째 EP '겟 업'으로 뉴진스는 K팝 그룹 중 최단기간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1위를 이뤄냈고, 해당 앨범은 26주 연속 차트에 머무르며 'K팝 걸그룹 최장기간 차트인' 기록을 선물했습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이를 바탕으로 뉴진스는 지난해 11월 미국 3대 음악 시상식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톱 글로벌 K팝 아티스트'를 수상하고, K팝 걸그룹 최초로 공연을 선보였습니다.

한편, 2022년 7월 데뷔한 뉴진스는 '어텐션'·'하입보이'·'슈퍼샤이' 등 발매하는 곡마다 히트시키며 4세대 대표 아이돌로 떠올랐습니다.

(사진= Billboard 유튜브, 트위터) 

(SBS연예뉴스 전민재 에디터)

댓글
댓글 표시하기
스브스타
기사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