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열흘간 국제선 이용 승객 몸무게 측정"


동영상 표시하기

[경제 365]

아시아나항공이 오늘부터 열흘 동안 국제선 항공기에 탑승하는 승객들의 몸무게를 측정합니다.

김포국제공항에서 아시아나항공 국제선을 이용하는 승객들은 출발 게이트에서 착용한 의류와 기내 수하물 무게를 함께 측정하게 됩니다.

이렇게 승객 몸무게를 재는 이유는 승객 표준 중량을 도출하기 위해서인데, 표준 중량은 항공기 무게를 배분해 균형을 유지하고 운항 안전성을 높이는 데 사용됩니다.

측정값은 익명으로 수집되며 수집을 원치 않으면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음악스트리밍 등 온라인 음원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에게 중도 해지가 가능하다는 사실을 충분히 알리지 않은 카카오가 공정거래위원회의 제재를 받게 됐습니다.

공정위는 카카오의 전자상거래법 위반 행위에 대해 시정명령과 과징금 9천800만 원을 부과하기로 했습니다.

카카오는 2017년 5월부터 2021년 5월까지 멜론이나 카카오톡을 통해 정기 결제형 서비스를 판매하면서 소비자가 해지를 신청하면 중도해지인지 확인하는 절차 없이 일괄적으로 '일반해지'로 처리했습니다.

공정위는 카카오가 거짓된 사실을 알리거나 기만적 방법을 사용했다고 보고 제재를 결정했습니다.

---

지난해 한국의 김치 수출량이 역대 최대를 달성했습니다.

지난해 한국의 김치 수출량은 4만 4천41톤으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김치 수출 금액도 2년 전 대비 10.5% 증가했습니다.

김치 수출 중량과 금액이 5년 전과 비교하면 각각 50% 넘게 증가한 겁니다.

김치 수출은 코로나19 발생 이후 발효음식인 김치가 면역력을 높이는 건강식품이라는 인식으로 해외 수요가 늘어난 2020년부터 본격적으로 급증하기 시작했습니다.

(영상편집 : 안여진)

댓글
댓글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