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클릭

거꾸로 매달린 채 '우두커니'…롤러코스터 정지 사고에 아찔


동영상 표시하기

<오! 클릭> 마지막 검색어는 '공중에 매달린 채 멈춘 롤러코스터'입니다.

짜릿하게 달려야 할 롤러코스터가 공중에 우두커니 멈춰 서 있고, 안에 탄 승객들은 거꾸로 매달린 채 공포에 휩싸였습니다.

일본 오사카에 위치한 유명 놀이공원,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에서 일어난 일인데요.

오프라인 - SBS 뉴스

오늘(14일) 오전 11시쯤 롤러코스터가 놀이기구 정상 부근에서 갑자기 정지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직원들이 즉시 비상계단을 통해 올라가 공중에 매달린 승객 32명이 내려올 수 있도록 도왔는데요.

이 과정에서 다친 사람이나 몸에 이상을 호소하는 사람은 없었고, 롤러코스터는 1시간 반 뒤 운행을 재개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놀이공원 측은 안전 시스템이 이상을 감지해 자동으로 긴급 정지했다며 조사 결과 별다른 문제는 없었다고 밝혔는데요.

안전 시스템이 민감해서 바람이나 벌레 같은 외부 요인에 의해 롤러코스터가 갑자기 멈출 수 있다며, 이전에도 안전장치가 작동해 긴급 정지한 적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누리꾼들은 "1회 탑승 요금으로 평생 못 잊을 공포를 만끽했네", "대형 사고 전 항상 경미한 조짐들이 잇따른다고 했다", "안전 점검 제대로 하는 거 맞나? 이래도 갈 사람은 가겠지만"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댓글
댓글 표시하기
오!클릭
기사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