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축시장 운영 단계적 허용…8일부터 전국 거래 가능


동영상 표시하기

[경제 365]

소 바이러스병인 럼피스킨 확산을 방지하고자 운영이 중단됐던 가축시장이 오늘(1일) 다시 문을 열었습니다.

럼피스킨 중앙사고수습본부는 오늘부터 가축 시장 운영을 단계적으로 허용한다고 밝혔습니다.

오는 7일까지는 같은 도내에서만 소를 반·출입할 수 있고, 8일부터는 전국적으로 거래가 가능해집니다.

다만 방역대 소재 가축 시장의 영업은 아직까지 제한되지만, 축산종사자 모임도 단계적으로 허용될 예정입니다.

---

네이버가 검색 특화 생성형 인공지능 서비스인 큐를 포털 검색 창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지난 9월 시범 운영을 시작한 큐는 질문자의 의도를 파악해 쇼핑과 예약 등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를 연계하는 생성형 AI 검색 서비스입니다.

예를 들어 크리스마스에 예약과 주차가 가능한 압구정 식당을 찾아달라고 입력하면 식당 검색 결과와 함께 네이버 예약 시스템까지 한 번에 연결해 주는 방식입니다.

네이버는 현재 PC버전으로만 제공하는 큐를 내년에는 모바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

오늘부터 3일간 동대문 디자인플라자에서 인디게임 페스티벌이 열립니다.

게임개발사 스마일게이트가 개최한 인디게임 페스티벌 '버닝비버 2023'엔 90여 개 인디게임 창작팀이 참가해 게임을 전시하고 참가자가 직접 시연할 수 있는 부스가 운영됩니다.

이외에도 인플루언서 무대이벤트와 기획전시, 굿즈 스토어 등 인디 게임과 관련한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돼 있습니다.

버닝비버 2023 입장권은 온라인 예매를 하거나 현장에서도 직접 구매가 가능합니다.

(영상편집 : 최혜란)

댓글
댓글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