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영상

[영상] 한동훈 장관 "다들 '왜 저러나' 생각할 것 같은데요?"…이소영 의원 '4·15 부정선거' 질문에 보인 반응


동영상 표시하기

어제(8일) 국회에서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이소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한동훈 법무부 장관을 향해 4.15총선 부정 선거 의혹과 사전 투표 조작설에 관한 질의를 했습니다.

이 의원은 한 장관에게 먼저 "장관님 주변에 '4·15 부정선거'나 사전투표 조작설 믿는 분을 실제로 만나본 적 있냐"고 물었고, 한 장관은 이에 "이게 예결위나 법무부 장관 업무 수행과 무슨 관계가 있냐"고 답했습니다.

이 의원은 "관계가 있다"고 말하며 "이 부정선거 주장이 합리적 의심이라 생각하냐"고 되물었고, 한 장관은 "질문이 이상하다"며 "법무부 장관 업무와 관계없는 걸 묻고 '네 의견을 말하라'는 건 이상하다"고 맞받았습니다.

이 의원은 "'4·15 부정선거'에 대해 지금까지 많은 정치인들이 의혹 제기를 해왔는데 이에 대한 법무부 장관 의견을 묻는 게 왜 이상하냐"고 주장했고 특히 "지난 4.15 총선에 부정선거 의심 증거가 있으니 검찰이 적극 수사해야 한다"는 황교안 국민의힘 전 대표의 발언을 언급했습니다.

그러면서 일부 정치인들이 사전 투표를 하지 말자고 주장하는 것에 대해 선거 방해가 아닌지 한 장관의 입장을 반복적으로 물었습니다.

한 장관은 "무슨 답변을 원하는지는 알겠다"며 "누구나 의사 표현을 할 자유가 있는 것이며, 선거는 반드시 공정하게 치뤄져야 한다는 원칙을 말씀드리겠다"고 답변했습니다.

예결위에서 '4·15 부정선거' 의혹에 대한 이소영 의원 질의와 한동훈 장관의 답변을 현장영상에 담았습니다.

(구성 : 진상명 / 편집 : 이혜림 / 제작 : 디지털뉴스제작부)

댓글
댓글 표시하기
뉴스영상
기사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