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꽃 없는 개회식 · 폐회식 짧고 강렬하게 진행


오프라인 대표 이미지 - SBS 뉴스

▲ 중국 항저우 올림픽 스포츠 센터 스타디움

오는 23일 막을 올리는 19회 항저우아시안게임 개회식과 폐회식은 2시간을 넘지 않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됩니다.

항저우아시안게임 조직위원회가 올해 3월 아시아올림픽평의회, OCA에 보고한 내용을 보면, 23일 오후 9시(한국 시간) 항저우 올림픽 스포츠센터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개회식은 120분, 10월 8일 같은 장소에서 벌어지는 폐회식은 이보다 짧은 80분 동안 진행됩니다.

개회식의 하이라이트인 45개 참가국 입장 예정 진행 시간은 40분이며 공식 개회 행사 후 문화 공연이 45분간 이어집니다.

탄소 배출량을 줄여 친환경 대회를 열겠다고 다짐한 항저우아시안게임 조직위는 전통적인 불꽃놀이를 하지 않고 신기술을 활용한 다채로운 볼거리로 대체하겠다고 공언해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개회식 공연은 항저우에서 발견된 5천 년 전의 신석기시대 량주 문화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대회 마스코트인 '충충'과 '롄롄', '천천'은 항저우의 세계 문화유산과 상징을 형상화했습니다.

충충은 량주 문화 유적, 롄롄은 항저우의 상징인 서호의 연꽃잎을 상징하고, 천천은 베이징과 항저우를 잇는 대운하에 놓인 다리 이름에서 따왔습니다.

각 나라 선수단이 한데 엉켜 한꺼번에 입장하는 폐회식 선수 입장은 28분이 소요될 것으로 조직위는 예상했습니다.

항저우시가 아시안게임 대회기를 2026년 개최지인 일본 아이치현-나고야시에 넘긴 뒤 항저우를 17일간 밝힌 성화가 꺼지는 것으로 폐회식은 마무리됩니다.

(사진=연합뉴스)

댓글
댓글 표시하기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
기사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