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k

[Pick] 수술 당장 급한데…중환자실 찾아 2시간 헤매다 끝내 사망

교통사고 당한 70대 사망…소방 관계자 "기상 문제로 헬기 이송도 불가능"


오프라인 대표 이미지 - SBS 뉴스

경기 용인에서 후진하던 차량에 치여 생사를 오가던 70대가 2시간여 동안 수술이 가능한 병원 중환자실을 찾아 헤매다 결국 숨졌습니다.

오늘(30일) 오전 0시 30분쯤 경기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의 한 편도 1차로 도로에서 50대 A 씨가 모는 차량이 후진하던 중에 도로 갓길 쪽에 서 있던 70대 B 씨를 덮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사고가 난 도로는 보행자와 차량이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혼용 도로로, A 씨의 차량은 도로 부근 주차가 가능한 공터에서 후진해 도로 쪽으로 빠져나오는 중이었던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음주나 신호 위반 등 다른 법규 미준수 사항을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구급대원들은 신고 접수 10분 만에 B 씨를 구조해 인근 대형 병원 3곳에 이송 여부를 문의했지만 병원 측에서는 중환자 병상이 부족하다며 B 씨를 입원시킬 수 없다고 알렸습니다.

이에 수원과 안산 등 지역을 넓혀 대형 병원 8곳에 문의했으나 병상을 찾지 못했고, 사고 발생 1시간 20분이 지나서야 의정부 지역의 한 병원에서 수용이 가능하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B 씨는 의정부로 이동하던 중 사고 발생 2시간 만인 오전 2시 30분쯤 이송 중인 구급차 안에서 심정지를 일으켰고 병원에서 끝내 사망 판정을 받았습니다.

당시 B 씨는 사고로 인한 부상 정도가 심각해 대형 병원에서 수술이 필요한 위급한 상황이었습니다.

소방 관계자는 "당시 인접 병원의 중환자 병상이 모두 꽉 찬 상태였다"며 "기상 문제로 헬기 이송도 불가능했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경찰은 A 씨가 B 씨를 미처 보지 못해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 중입니다.

(사진=연합뉴스)

댓글
댓글 표시하기
Pick
기사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