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k

[Pick] "결과로 보여드리겠다"…미국 '18세' 최연소 흑인 시장 탄생


오프라인 대표 이미지 - SBS 뉴스

미국 중간 선거가 마무리된 가운데, 지난 5월 고등학교를 갓 졸업한 한 청년이 지역 시장으로 선출돼 최연소 당선자가 됐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7일 CNN, NBC 등 외신은 민주당 당원인 제일렌 스미스(Jaylen Smith, 18)가 미국 남부에 위치한 아칸소(Arkansas)주 얼(Earle)시 시장으로 당선됐다고 보도했습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미시시피강과 테네시주 멤피스에서 서쪽으로 약 48km 떨어진 아칸소주 얼시는 2020년 기준 총인구 1,831명인 소도시입니다.

최종적으로 상대 후보와는 52표 차이로 시장에 당선된 스미스는 이번 선거로 역대 '최연소 흑인' 시장이라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당선 후 현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스미스는 "내 이름을 알리기 위해 출마한 것이 아니라, 우리 지역사회를 돕고 지역사회가 필요한 방향으로 나아가고 싶어서 출마했다"고 말했습니다.

고등학교 시절 학교 학생회장으로 활약한 스미스는 "학생회 경험 덕분에 더 높은 수준으로 지역 사회에 봉사하는 것에 대한 열정을 갖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스미스의 공약을 살펴보면 그는 버려진 주택 문제 해결·경찰 근무 확대·지역 배수 시스템 수리·일자리 창출을 위한 대형 식료품점 재유치 등이 있습니다.

아칸소주 내의 가장 큰 도시 '리틀록' 시장이자 스미스의 선거 멘토로 나선 프랭크 스콧 주니어(Frank Scott Jr.)는 그의 당선을 축하하며 "어린 나이에 공직에 입문하려는 그의 의지와 야심 찬 목표가 자랑스럽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스미스는 선거 종료 후 SNS에 "얼시 시민 여러분. 제가 다음 얼시 시장으로 당선됐습니다"라면서 "이제 아칸소 얼시의 더 나은 다음을 만들어갈 시간입니다. 저를 지지해주시고 투표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 인사드립니다"라고 소감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시장으로서 시민들에게 결과로 보여드리겠다는 포부를 밝힌 스미스는 오는 1월 첫째 주 취임 예정입니다.

(사진= Jaylen Smith 페이스북)

댓글
댓글 표시하기
Pick
기사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