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 '카톡 로그인' 안돼 고객 거래 먹통


오프라인 대표 이미지 - SBS 뉴스

SK C&C 데이터센터 화재로 카카오톡 '먹통' 사태가 발생하면서 가상자산거래소에도 그 여파가 미쳤습니다.

오늘(16일) 가상자산업계에서는 국내 5대 거래소 중 한 곳인 업비트가 카카오톡 장애로 피해를 봤다고 밝혔습니다.

업비트 고객은 카카오톡이나 애플 아이디로 로그인을 한 뒤 가상화폐를 사고파는데, 카카오톡 로그인 자체가 안되면서 접속이 불가능하다는 고객 불만이 잇따랐습니다.

업비트 고객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경우 현재는 카카오톡 로그인만 이용 가능합니다.전날 밤부터 인터넷 게시판 등에는 업비트 로그인이 안 된다는 글들이 계속 올라왔습니다.

현재 카카오톡이 완전 정상화되지 않아 업비트 고객 중 일부도 여전히 로그인이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업비트 관계자는 "이달 31일부터 카카오톡과 애플 아이디 외에 자체 로그인 기능을 도입하기로 하고 사전에 공지도 해둔 상태에서 이런 일이 발생했다"면서 "홈페이지 등을 통해 로그인 장애에 대해 공지를 했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이번 서비스 장애에 대한 보상 등과 관련해서는 아직 결정된 바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 관계자는 "개인정보(유출) 등과 관련한 보험은 들어놨지만, 이번처럼 전산 장애로 인한 피해와 관련해서는 추가 확인이 필요하다"고 전했습니다.

카카오는 업비트 운영사인 두나무의 지분 10.88%를 갖고 있는 3대 주주이자 재무적 투자자이기도 합니다.

업비트 외에 다른 가상화폐 거래소는 카카오톡 로그인을 이용하지 않는 만큼 이번 장애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오프라인 광고 영역
댓글
댓글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
오프라인 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