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k

[Pick] "내 옷을 바닥에 끌어?" 폭행의 시작…여친은 결국 추락사

30대 남성, 폭행치사 혐의로 기소…항소심에서도 징역 4년


오프라인 대표 이미지 - SBS 뉴스

▲ 위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여자친구의 머리채를 부여잡고 얼굴과 몸을 때려 계단 아래로 떨어져 숨지게 한 30대 남성이 항소심에서도 실형을 선고받았습니다. 자신에게 돌려줘야 할 옷을 바닥에 끌었다는 것이 폭행의 시작이었습니다.

서울고법 춘천재판부 형사1부(부장판사 황승태)는 폭행치사 혐의로 기소된 남성 A(31) 씨가 낸 항소를 기각하면서 원심과 같은 징역 4년을 선고했습니다.

A 씨는 지난해 4월 10일 새벽 2시 5분쯤 여자친구 B 씨가 사는 춘천시의 한 아파트 현관문 앞에서 B 씨의 머리채를 잡고 얼굴과 몸을 수차례 때리는 등 폭행해 계단 아래 바닥에 부딪혀 숨지게 한 혐의로 기소됐습니다.

A 씨는 B 씨가 자신에게 돌려줘야 할 옷을 바닥에 끌며 가지고 나왔다는 이유로 말다툼과 몸싸움을 하다가 범행을 저질렀습니다.

A 씨는 1심 재판부에게 다툰 사실은 인정하면서도 B 씨가 계단 아래로 추락할 당시 싸움이 진정된 상황이었고, 폭행을 가해 추락하도록 하지 않았다며 범행을 부인했습니다.

하지만 1심 재판부의 판단은 달랐습니다.

A 씨의 폭행 사실은 물론 B 씨가 계단 아래로 떨어진 원인이 A 씨의 폭행에 의한 힘을 이기지 못한 것으로, 폭행과 사망 사이에 인과관계가 인정된다고 봤습니다.

이에 징역 4년을 선고하자, A 씨는 판결에 불복해 항소했지만 달라진 건 없었습니다.

항소심 재판부는 "원심이 조사한 증거에다 당심에서 한 사실조회 회신 결과와 부검감정서 내용, 변호인이 제시한 가능성 등을 검토한 결과 원심의 판단은 정당하다"고 판단했습니다.

이어 "형을 달리할 의미 있는 사정 변경도 없었다"며 원심과 같은 징역 4년을 확정했습니다.

댓글
댓글 표시하기
Pick
기사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