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정부 초대 경제부총리 추경호…국토장관 원희룡


오프라인 - SBS 뉴스
(윗줄 왼쪽부터) 기재 추경호-산업 이창양-국토 원희룡-국방 이종섭 (아랫줄 왼쪽부터) 과기 이종호-복지 정호영-문체 박보균-여가 김현숙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초대 내각에서 경제팀을 이끌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후보자로 국민의힘 추경호 의원을 지명했습니다.

윤 당선인은 오늘(10일) 오후 2시 인수위원회 기자회견장에서 8개 부처의 장관 인선안을 직접 발표했습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국토교통부 장관에는 제주지사를 지낸 원희룡 인수위 기획위원장이 발탁됐고,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에는 인수위 경제2분과 간사를 맡고 있는 이창양 카이스트 교수가 지명됐습니다.

외교안보라인의 한 축인 국방부 장관에는 외교통일안보 분과 인수위원인 이종섭 전 합참 차장이 지명됐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에는 이종호 서울대 반도체연구소장이, 보건복지부 장관에는 정호영 전 경북대병원장,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에는 당선인 특별고문을 맡고 있는 박보균 전 중앙일보 부사장을 지명했습니다.

당선인이 폐지를 공약으로 내세웠던 여성가족부 장관으로는 박근혜 정부 시절 청와대 수석 출신인 당선인 정책특보 김현숙 전 의원이 지명됐습니다.

윤 당선인은 외교안보 분야 등 나머지 내각 인선도 인사 검증을 마치는대로 순차적으로 발표해나갈 예정입니다.

댓글
댓글 표시하기
윤석열 정부 출범
기사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