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해병대 장병 격려…윤, 디지털 경제 비전 공약 발표


동영상 표시하기

<앵커>

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해병대 2사단을 방문해 설 명절을 앞둔 장병을 격려했습니다. 윤석열 후보는 인공지능 산업 육성 등을 골자로 하는 디지털 경제 비전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강민우 기자입니다.

<기자>

이재명 민주당 후보는 우리 군에서 가장 긴 경계구역을 맡고 있는 해병대 2사단을 찾아 군 장병들을 격려했습니다.

또, 북한의 최근 미사일 발사 등 한반도 긴장 조성 행위를 비판하고 국방력 강화를 강조했습니다.

이 후보는 오후에 대한의사협회를 방문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의료진 헌신에 감사를 표하고 건의사항을 듣습니다.

어제(27일) 저녁 광주 즉석 연설에서는 박정희 정권이 통치 구도를 공고화하는 과정에서 영호남 격차가 발생했다는 취지로 말했습니다.

[이재명/민주당 대선 후보 (어제) : (박정희 정권이) 통치 구도를 안전하게 만든다고 경상도에 집중 투자하고 전라도는 일부 소외시켜 가지고 싸움시킨 사실을 나중에 알게 됐습니다.]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는 미래 디지털 경제 패권국가로 도약하기 위해 사이버 보안 10만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인공지능과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을 위해 실습형 디지털 영재학교를 설립하겠다며 100만 디지털 인재 양성도 공약했습니다.

윤 후보는 오후에는 토론회에 참석, 디지털 플랫폼 정부를 통해 벤처 ICT 산업을 육성하는 정책대안을 논의합니다.

윤 후보는 어제 대통령 집무실을 정부 서울청사로 옮기고 청와대 부지를 시민에게 돌려주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윤석열/국민의힘 대선 후보 (어제) : 역사기념관을 만들어도 좋고 시민들의 산책로라든지 이런 휴식 공간을 만들어도 좋고 그건 국민들께서 판단해서….]

심상정 정의당 후보는 기초생활수급자들의 공동체 일자리 사업장을 찾았고, 오후에는 부산에서 한진중공업 해고자를 만납니다.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는 서울외신기자클럽 초청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외교 안보 분야에 대한 대화를 나눴습니다.

댓글
댓글 표시하기
윤석열 정부 출범
기사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