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TK 방문 3일 째…윤석열, 새시대위 현판식 참석


동영상 표시하기

<앵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오늘(12일), 대구경북 지역 방문 사흘째를 맞아 경북 영주와 김천 등을 찾습니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는 김한길 전 민주당 대표가 위원장을 맡은 새시대-준비위원회 현판식에 참석합니다.

박원경 기자입니다.

<기자>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는 민주당의 '험지'인 대구 경북 방문 3일째를 맞아, 오늘 아침 경북 영주를 찾았습니다.

영주제일교회에서 예배에 참석한 이 후보는 이후 경북 예천시장에서 상인들의 민심을 청취했습니다.

오후에는 경북 상주로 이동해 농민기본소득 등을 주제로 농민들과 간담회를 가진 후, 이 후보는 추풍령휴게소에 있는 경부고속도로 기념탑을 방문할 예정입니다.

이 자리에서 이 후보는 박정희 정부의 공과 과에 대해 다시 한번 언급할 것으로 보입니다.

어제까지 1박 2일간의 강원 방문 일정을 마친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

오늘 오후, 김한길 전 민주당 대표가 위원장을 맡은 새시대준비위원회 현판식에 참석합니다.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의 외곽 조직인 새시대준비위는 중도 외연 확장을 위해 마련된 조직으로, 위원장을 맡은 김한길 전 민주당 대표는 오늘 선대위 출범 후 처음으로 공개 석상에 자리할 예정입니다.

오늘 공식 일정을 잡지 않은 심상정 정의당 후보는 어제, 고 전두환 씨의 경제 성과를 평가한 이재명 후보를 겨냥해, 전두환을 재평가하려는 자가 전두환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는 오늘 오후, 기후변화청년모임과 기후위기와 탄소중립 방안을 주제로 간담회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댓글
댓글 표시하기
윤석열 정부 출범
기사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