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서 사건사고 시 '위챗'으로도 영사콜센터 상담


오프라인 - SBS 뉴스

앞으로는 중국에서 사건·사고 등을 겪으면 현지 최대 메신저 '위챗' 채팅으로도 영사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외교부는 오늘(15일)부터 기존 카카오톡, 라인에 더해 위챗을 통한 영사콜센터 상담 서비스를 시범 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위챗 검색창에 'KoreaMofa1'로 검색해 미니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영사콜센터 상담관과 채팅하며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외교부는 시범 서비스 기간 불편 사항이나 오류를 점검해 시정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외교부는 앞서 이달 1일부터 일본 등 아시아에서 활용도가 높은 라인 메신저를 통한 영사콜센터 상담도 시작했습니다.

영사콜센터는 이런 메신저 외에 일반전화와 무료전화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한 상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상담 채널과 관계없이 신고자의 스마트폰 위치 정보(GPS)를 이용한 '위치기반 상담'도 가능해졌습니다.

해외에서 위기에 처했을 때 신고자 자신도 현재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없는 경우가 많았는데, GPS를 통해 영사콜센터 상담관이 지도로 신고자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게 된 겁니다.

외교부는 이와 관련해 "지도에 나타난 신고자의 현재 위치 주변의 실시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보다 신속한 영사조력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외교부 제공,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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