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연 "미쳤다고 제가 투기를 할까요"…부동산 사기 피해에 입 열었다


오프라인 대표 이미지 - SBS 뉴스

부동산 사기사건으로 피해를 본 것으로 알려진 소녀시대 태연이 직접 입장을 전했다.

태연은 28일 자신의 SNS를 통해 이번 사건에 대해 입을 열었다.

태연은 "어렸을 때부터 가족들과 떨어져 살았던지라 앞으로 남은 삶은 제가 일하고 생활하는 위치와 좀 더 가깝게 자주 만날 수 있는 곳에 저희 가족의 보금자리를 마련하는 게 제 바람이었고 가족들만의 스폿을 만드는 게 제 꿈이었다. 가족들 동의하에 부모님 두 분이서 직접 두 눈으로 확인하시고 저와 같은 꿈을 그리며 움직이고 결정지은 것"이라고 해당 부동산을 사들인 이유를 밝혔다.

이어 태연은 "목적이 의도와는 다르게 비춰지고 있는 것 같아서 글 올린다"며 "오해나 추측, 억측은 자제 부탁드리고 피해 상황에 대해서는 일방적으로 알게 된 상태라 일단 상황을 기다리고 있는 입장"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굳이 이런 이야기를 왜 이렇게까지 하고 있어야 하는지 참 속상하지만, 오해하고 안 좋게 생각하는 분들께 더이상 억측은 자제 부탁드리기 위함"이라며 답답한 마음도 표현했다.

특히 태연은 "미쳤다고 제가 ㅌㄱ(투기)를 할까요"라고 덧붙이며 투기 의혹에 선을 그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앞서 YTN은 "대형 기획부동산 업체가 개발이 사실상 불가능한 경기도 하남시의 임야를 잘게 쪼갠 뒤 미공개 개발 정보가 있는 것처럼 속여 3000여 명에게 팔아 넘겼고 그 피해금액만 2500억원에 달한다"고 보도했다. 이번 기획 부동산 사기 사건의 피해자 중 '한류그룹 멤버'가 있는 것으로 언급됐는데, 해당 피해자가 소녀시대 태연으로 밝혀졌다.

해당 부동산 업체는 4억원에 매입한 토지를 석 달 뒤 태연 측에 11억원에 팔았는데, 이 토지가 산림보전법상 '보전 산지'로 묶여 사실상 개발이 불가능한 땅으로 알려졌다.

[사진=태연 인스타그램]

(SBS연예뉴스 강선애 기자)

댓글
댓글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