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k

[Pick] 음식점에 '생수 24병 주문'…"너무 싱거워요" 별점 1개


오프라인 - SBS 뉴스

음식점에 생수만 24병 주문해 배달받은 손님이 '별점 테러'와 함께 황당한 리뷰를 남긴 사실이 알려져 공분을 사고 있습니다.

지난 7일 페이스북 페이지 '송탄 말해드립니다'에는 경기도 평택시에서 식당을 운영하는 한 자영업자의 사연이 올라왔습니다.

자영업자 A 씨는 "요즘 배달 업종들은 다 리뷰로 먹고사는데 이건 너무하다"며 식당 영수증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영수증에는 음식이 아닌 500mL 생수 24병만을 주문한 결제 내용이 담겼습니다.

A 씨는 "고민 끝에 생수를 보내줬다"며 "(배달)기사분께 물 드리는데도 죄송했다. 엘리베이터 없는 건물 5층에서 시켰더라"고 토로했습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해당 손님은 또 배달 애플리케이션 상에서 별점 1개와 함께 "너무 싱거워요"라는 황당한 후기를 남긴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A 씨는 "음식에 하자가 있다면 겸허히 받아들이고 인정하고 사과하겠다. 그런데 생수를 시켜놓고 '싱겁다'?"라며 "별점 1개 줬다고 화나는 게 아니라 말이 안 되는 거로 이러니 진짜 화난다"고 분통을 터뜨렸습니다.

A 씨는 또 같은 손님이 다른 가게에도 터무니없는 리뷰를 남겨온 사실을 알게 됐다면서 "업주분들 괴롭히지 말고 그냥 집에서 해 드시라. 아니면 매너 좀 지키고 주문해달라"고 호소했습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해당 게시물을 접한 누리꾼들은 "요즘 세상이 왜 이런지 모르겠다", "자영업자들은 속수무책으로 당하고만 있다", "블랙컨슈머에게는 배달을 거부할 수 있는 제도가 생겨야 한다"는 등 함께 분노했습니다.

"애초에 왜 이상한 주문을 받았냐"는 지적이 나오자, A 씨는 다음 날 다시 제보 글을 올려 "마침 다른 곳에 배달 가시는 기사님이 오셔서 (생수도) 같이 배달해준다고 하셨다"고 설명했습니다.

A 씨는 이어 "매장에 파는 음식은 고객 필요에 의해서 주문해주신 것이기 때문에 어떤 것이든 가능하다면 보내드려야 된다고 생각했다"며 "(하지만) 다음부턴 이상한 주문은 고민 없이 안 받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송탄 말해드립니다' 페이스북)

댓글
댓글 표시하기
Pick
기사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