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태환 기록 넘었다…황선우, '전체 1위'로 준결승행


동영상 표시하기

<앵커>

한국 수영 희망 황선우 선수는 자유형 200m에서 전체 1위로 준결승에 올랐습니다. 박태환의 한국 기록, 또 지난 리우올림픽 당시 금메달 기록도 넘어섰습니다.

김형열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18살에 나선 최고의 무대에서도 황선우는 여유가 넘쳤습니다.

얼굴에 물을 끼얹고 가슴을 두드리며 자신감을 보인 뒤, 출발 총성과 함께 가장 빠른 0.61초의 반응 속도로 물에 뛰어들었습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거침없이 앞으로 치고 나가 가장 먼저 50m 구간을 돌아 점점 격차를 벌렸습니다.

2위 선수의 위치를 확인한 뒤, 막판 속도를 줄이고도 맨 먼저 터치 패드를 찍었습니다.

1분 44초 62, 박태환의 한국 기록을 11년 만에 깨뜨리며 주먹을 불끈 쥐었습니다.

황선우는 출전 선수 39명 중 유일하게 1분 44초대를 기록하며 전체 1위로 준결승에 올랐습니다.

[황선우/수영 국가대표 : 생각보다 별로 안 떨려서 괜찮았고 기록도 상당히 만족합니다.]

쑨양의 지난 리우올림픽 금메달 기록도 넘어서며 메달에 대한 기대감을 키웠습니다.

[황선우/수영 국가대표 : 일단 예선 잘 무사히 치렀으니까 내일, 모레 있는 준결승 결승까지 가서 좋은 성적 보여 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올림픽 금메달 23개에 빛나는 수영 황제 펠프스도 SBS 취재진과 만나, 황선우가 결승 무대의 부담감만 떨친다면 금메달도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펠프스/올림픽 최다(23) 금메달리스트 : 모두에게 경기 여건은 똑같습니다. 다만, 집중 조명에 대해 느끼는 차이가 다를 뿐입니다. 황선우가 자신의 경기에 집중한다면 무엇이든 가능합니다.]

황선우는 내일(26일) 오전 준결승에 나서 도쿄 신화를 향해 힘차게 물살을 가릅니다.

(영상취재 : 조창현·하 륭, 영상편집 : 김병직)

▶ '투혼의 업어치기'로 한판승…안바울, 2회 연속 메달

▶ '막내형' 멀티 골…루마니아에 4대 0, 화끈한 골 잔치

댓글
댓글 표시하기
2020 도쿄올림픽
기사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