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영상

[제보] 외국인 '노마스크 술판'…"단속 인원 없다" 뒷짐


동영상 표시하기

<앵커>

오늘(9일) 새벽 부산 해운대해수욕장에서 외국인 수십 명이 마스크 안 쓴 채 한데 모여 술을 마셨다는 제보가 들어왔습니다. 지나가던 시민이 구청에 신고했는데, 단속할 사람이 없다는 대답을 들었다고 합니다.

KNN 황보람 기자입니다.

<기자>

새벽 시간, 부산 해운대해수욕장입니다.

외국인 수십 명이 거리 한복판에 모여 있습니다.

높게 쌓인 모래 위로 올라가기도 하고, 담배를 피우거나 끼리끼리 맥주도 마십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하지만 하나같이 마스크는 쓰지 않았습니다.

경찰이 오자 마스크를 쓰는가 했더니, 이것도 잠시뿐입니다.

이를 본 시민이 해운대구청에 민원을 제기했지만, 달라지는 것은 없었습니다.

[A 씨/목격자 : 처음에는 그냥 지나칠까 했는데, 점점 모여들길래 신고했죠. 불안하더라고요. (구청은) 단속할 인원이 없다고, 그냥 끊으려고 하길래 제가 좀 따졌거든요.]

모래 축제가 한창인 해운대해수욕장에는 이렇게 밤낮을 가리지 않고 많은 인파가 몰리고 있기 때문에, 감염 확산 위험이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관할 구청은 새벽 시간에는 당직자들이 교대로 근무를 서고, 야간 단속반도 모두 퇴근을 하기 때문에 단속에 어려움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부산 해운대구청 관계자 : 야간단속반은 1시까지 근무를 하고, 그 이후에는 밤새도록 하는 인력은 사실 없습니다. 한창 바쁠 시기에는 (야간 인력을) 운영을 할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변이 바이러스 확진이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주요 관광지에 대한 단속이 느슨해진 것은 아닌지 우려의 목소리가 나옵니다.

(영상취재 : 정창욱 KNN, 영상편집 : 고아라 KNN)

댓글
댓글 표시하기
제보영상
기사 표시하기
코로나19 현황
기사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