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k

[Pick] 버스 타고 떠난 수술비 '2천만 원'…15분 만에 되찾은 방법


오프라인 - SBS 뉴스

수술비로 마련한 현금 2천만 원을 버스에 두고 내린 할아버지가 경찰 도움으로 돈을 되찾았습니다.

부산경찰청에 따르면 어제(12일) 오전 11시 50분쯤 80세 A 씨가 112에 다급한 신고 전화를 걸어왔습니다.

A 씨는 이날 아내를 만나기 위해 부산 동래구 안락동에서 버스를 탄 후 부산진구 범곡교차로에서 하차했습니다. 그런데 잠시 후 버스에 가방을 두고 내렸다는 사실을 알아챘습니다. 가방 안에는 척추 수술비로 쓰려고 모은 현금 2천만 원이 들어 있었습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부산진경찰서 서면지구대 소속 김위영 경장과 김도현 순경은 "수술비로 겨우 마련한 2천만 원을 시내버스에 두고 내렸다"는 A 씨의 신고를 받고 출동했습니다. 이들은 안절부절못하는 A 씨를 진정시키며 주위를 수색했지만, 버스는 이미 멀리 이동한 상태였습니다.

이때 김 순경은 기지를 발휘해 버스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자신의 휴대전화에 설치했습니다. A 씨가 돈을 두고 내린 버스의 위치가 파악되자, 김 순경은 A 씨와 함께 순찰차를 타고 버스를 뒤쫓았습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10km가량 내달린 끝에 김 순경은 앞서가던 버스를 멈춰 세울 수 있었습니다. 다행히 버스 의자에 놓여 있던 가방 안에는 신문지로 말아 놓은 현금이 그대로 들어 있었습니다.

신고 15분 만에 소중한 수술비를 되찾은 A 씨는 경찰관들에게 절까지 하면서 감사 인사를 했다고 경찰은 전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부산경찰청 제공/연합뉴스, '부산경찰' 페이스북)

댓글
댓글 표시하기
Pick
기사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