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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초 CF에 60억 원 태웠는데?…사장은 혈압 터지고 시청자는 빵터진 역대급 슈퍼볼 광고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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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8일) 미국 미식축구 결승전인 '슈퍼볼' 경기가 열렸습니다.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한 미식축구는 본고장 미국에서는 절대적인 인기를 구가하는 스포츠입니다. 중계방송을 보는 시청자가 1억 명에 달하다 보니 슈퍼볼의 광고는 초월적인 광고단가를 자랑합니다.

올해의 경우 30초 광고에 약 60억 원 이상을 지불해야 했는데, 초월적인 광고비에도 불구하고 광고 효과가 워낙 확실하다 보니 기업 입장에서는 놓칠 수 없는 광고 기회입니다. 허용된 광고 시장은 짧고, 쟁쟁한 광고들이 연달아 나오다 보니 광고기획자들은 시청자들에게 각인을 새기기 위해 갖은 수단을 동원해 왔습니다.

무릎을 탁 치게 만든 기발한 슈퍼볼 광고 TOP5, 소셜 미디어 비디오머그가 전해드립니다.

(글·구성 : 황승호 / 편집 : 정용희 / 인턴 : 오해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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