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위원회가 지상파 방송의 중간광고를 허용하는 '방송법 시행령' 일부 개정안을 입법 예고하는 등의 내용이 담긴 '방송시장 활성화 정책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이 방안에는 지상파와 유료방송에 다르게 적용되던 광고 총량, 가상·간접광고 시간 등 방송의 차별적 규제체계를 고치는 내용이 포함됐습니다.
방통위는 방송시장의 위기가 방송의 공적 가치 약화로 이어지지 않기 위해 차별적 제도와 관행을 개선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방송통신위원회가 지상파 방송의 중간광고를 허용하는 '방송법 시행령' 일부 개정안을 입법 예고하는 등의 내용이 담긴 '방송시장 활성화 정책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이 방안에는 지상파와 유료방송에 다르게 적용되던 광고 총량, 가상·간접광고 시간 등 방송의 차별적 규제체계를 고치는 내용이 포함됐습니다.
방통위는 방송시장의 위기가 방송의 공적 가치 약화로 이어지지 않기 위해 차별적 제도와 관행을 개선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