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사' 루카쿠, 멀티골 맹활약…덴마크 꺾고 4강행


동영상 표시하기

유럽축구 네이션스리그에서 벨기에가 덴마크를 꺾고 4강에 진출했습니다.

벨기에는 경기 시작 3분 만에 틸레만스의 선제골로 먼저 포문을 열었습니다.

반격에 나선 덴마크도 윈드의 헤딩골로 1대 1 균형을 맞췄습니다.

팽팽한 승부를 이어간 후반 벨기에에 승리를 안긴 해결사는 간판 골잡이 루카쿠였습니다.

루카쿠는 후반 11분 더 브라위너의 패스를 받아 덴마크 골망을 흔든 뒤 13분 뒤에도 아자르의 크로스를 헤딩슛으로 연결했습니다.

3대 1로 앞선 벨기에는 후반 41분 샤들리의 백패스를 쿠르투아 골키퍼가 놓치며 자책골을 내줬지만 곧바로 더 브라위너의 쐐기골로 4대 2 승리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5승 1패 승점 15점을 기록한 벨기에는 조 1위로 4강 진출을 확정 지었습니다.

이탈리아도 벨로티와 베라르디의 연속골로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를 2대 0으로 누르고 4강에 합류했습니다.

이로써 프랑스와 스페인을 포함해 네이션스리그 4강 팀이 모두 확정됐습니다.

---

남자 테니스 왕중왕전인 ATP 파이널스에서 세계랭킹 4위인 러시아의 메드베데프가 세계랭킹 1위인 조코비치를 꺾는 파란을 일으키며 4강에 합류했습니다.

메드베데프는 198cm의 큰 키에서 뿜어 나오는 강력한 서브로 조코비치를 압도하며 2대 0 완승을 거둬 남은 경기에 관계없이 준결승에 올랐습니다.

세계랭킹 4위인 독일의 츠베레프는 세계 9위인 아르헨티나의 슈와르츠만을 2대 1로 물리쳤습니다.

츠베레프는 나란히 1승 1패를 기록한 조코비치와 마지막 경기를 갖는데 이 경기 승자가 4강에 합류하게 됩니다.

댓글
댓글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