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k

[Pick] 고삐 풀린 소에 받혀 '풀썩'…할머니 구해낸 소년의 용기


오프라인 대표 이미지 - SBS 뉴스

사나운 동물로부터 용감하게 가족을 지켜낸 어린 소년이 박수를 받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1일, 타임스 오브 인디아 등 외신들은 인도 북부 하리아니주에서 '고삐 풀린 소'가 마을 주민들을 덮치는 아찔한 사건이 벌어졌다고 보도했습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지난달 28일, 여느 때처럼 집 주변 골목길을 걷던 한 여성은 길가에 서 있는 소를 발견했습니다. 인도에서는 거리를 자유롭게 활보하는 소들을 흔하게 볼 수 있는 데다가 이날 마주친 소가 특별한 움직임을 보이지 않은 터라, 여성은 아무런 경계 없이 가던 길을 재촉했습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그런데 가만히 있던 소가 돌연 여성을 향해 돌진해서는 머리로 여성을 들이받았습니다. 갑작스럽게 공격당한 여성은 힘없이 튕겨 나갔고, 이웃집 대문에 머리를 세게 부딪히기까지 했습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오프라인 - SBS 뉴스

그때 골목 저편에서 한 소년이 전속력으로 달려왔습니다. 마침 근처에 있던 이 여성의 친손자가 망설임 없이 할머니를 구하러 온 겁니다.

소년은 성난 소에게 들이받히고 발길질을 당하면서도 물러서지 않았습니다. 용감하게 할머니에게 다가가 할머니를 부축해 일으켜 세우는 데 성공했습니다. 소가 또다시 돌진하는 바람에 두 사람은 한 번 더 나동그라졌지만, 다행히 그사이 골목으로 뛰쳐나온 이웃들의 도움으로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오프라인 - SBS 뉴스

사나운 소의 공격으로 여성과 소년을 포함해 마을 주민 세 명이 다쳤지만, 모두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당시의 위험천만한 상황을 담은 골목 CCTV 영상이 SNS에 퍼지자 끝까지 할머니 곁을 지킨 소년을 향한 응원이 쏟아졌습니다. 누리꾼들은 "저만한 용기는 정말 흔하지 않다", "날렵함을 타고난 것 같다", "저 작은 몸집으로 소와 직접 맞선 것이 대단하다"며 소년의 용기를 칭찬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출처='ANI News Official' 유튜브)

댓글
댓글 표시하기
Pick
기사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