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영상

[영상] 올림픽대로·잠수교 곳곳 통제…퇴근길은 어떻게?


동영상 표시하기

3일 서울 전역에 집중호우가 쏟아지면서 도로 곳곳이 침수되며 물에 잠겼습니다. 올림픽대로 일부구간, 잠수교 등 도로가 통제되면서 시민들은 출근길 불편을 겪기도 했습니다.

3일 오후 한강의 수위가 높아지면서 올림픽대로 일부 구간의 진입이 통제됐습니다. 서울시와 경찰 등에 따르면 오늘(3일) 오후 1시 10분쯤부터 올림픽대로 한강철교에서 당산철교 구간 양 방면이 전면 통제되고 있습니다.

서울시 교통정보과에 따르면 오후 2시 57분쯤 해당 구간의 통행이 일시 재개됐으나, 30분쯤 지나 올림픽대로 당산철교에서 한강철교 구간 양방면 통행이 다시 제한됐습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강변북로 구간도 도로 상황 유심히 지켜보셔야겠습니다. 서울시 교통정보과는 오후 2시 40분쯤 강변북로 마포대교에서 동작대교 구간 양방향이 침수 위험이 있으니 진입을 자제해달라고 안내하기도 했습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동부간선도로는 오후 4시를 기점으로 양방향 통행 재개됐습니다. 앞서 서울시는 한강과 중랑천의 수위 상승에 따라 이날 새벽 5시쯤부터 동부간선도로 통행을 전면 통제했습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서울 도심 도로 상황은 서울시 교통정보시스템을 통해서도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편 서울 시내 한강공원 11곳도 출입이 통제된 상태입니다. 팔당댐 방류랑이 크게 늘면서 한강 수위가 높아졌고 한강공원 대부분이 물에 잠겼기 때문입니다. 전날(2일) 오후 5시부터 통제된 잠수교는 버스정류장 높이까지 물이 들어찬 모습입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현재 광나루, 잠실, 뚝섬 한강공원의 상류 일부 고지대를 제외하고 모두 침수됐습니다. 서울 광진구 뚝섬유원지 한강변도 하천이 범람하면서 애초 형태를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물바다가 됐습니다.

(구성 : 신정은, 제보 : 김은아, 촬영 : 이용한, 편집 : 김희선, 사진 : 서울시교통정보과 트위터 캡처)

댓글
댓글 표시하기
뉴스영상
기사 표시하기
전국 곳곳 폭우 피해
기사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