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브스타

[스브스타] "임영웅이 누군데?" 임영웅에 블랙핑크 해외 팬 관심 쏠린 이유


오프라인 대표 이미지 - SBS 뉴스

그룹 블랙핑크가 신곡 '하우 유 라이크 댓 (How You Like That)'으로 신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블랙핑크의 해외 팬들이 가수 임영웅의 정체를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약 27만 팔로워를 보유한 대형 해외 팬덤 '글로벌 블랙핑크'는 최근 트위터 계정에 한국의 주요 음원 사이트 순위를 올리며, 블랙핑크 신곡의 실시간 순위를 체크하고 있었습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지난달 29일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은 멜론, 벅스, 플로 등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에 오르며 인기를 이어나가고 있었는데요, 소리바다 차트에서는 2위에 머무르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러자 해외 팬들은 소리바다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임영웅에 "대체 저 남자는 누구냐", "나도 저 사람이 누구인지 알고 싶다" 등 아이돌이 아닌 '솔로 남자 가수' 임영웅의 정체를 궁금해했습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이어 30일에도 임영웅이 소리바다 차트 1위를 지키고 있자, 해외 팬들은 "또 이 남자냐?', "저 남자가 싫다" 등의 반응을 보였는데요, 결국 한 팬이 "임영웅은 한국에서 큰 팬덤을 가진 트로트 가수다. (임영웅의) 팬들이 소리바다에서 집중적으로 스트리밍을 하고 있는 것 같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임영웅의 뮤직비디오에 해외 팬들의 많은 댓글이 달리는 등 글로벌한 관심이 이어지기도 했는데요, 한 해외 팬이 "블랙핑크를 이긴 가수가 누군지 보러왔다. 임영웅의 노래를 듣고 내 플레이리스트에 추가했다"는 댓글을 남기자, 많은 이들이 공감하며 "임영웅의 목소리가 놀랍다", "얼굴도 잘생겼네" 등의 댓글로 임영웅을 칭찬했습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해외 팬들의 반응을 본 한국 누리꾼들은 "이 기회로 트로트도 해외 진출하자", "한국 엄마들의 픽이라 쉽게 이길 순 없을 듯", "임영웅은 영어 이름도 IM HERO네" 등 유쾌한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사진='GlobalBlackPink' 트위터, YG엔터테인먼트, 물고기뮤직)

(SBS 스브스타)

댓글
댓글 표시하기
스브스타
기사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