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매출 억 단위?" 창업 벽 낮춘 오픈마켓 플랫폼들


오프라인 - SBS 뉴스
N잡 시대 나만 몰랐던부업의 세계?
오프라인 - SBS 뉴스
최근 부업에 대한 관심이 크게 솟으면서 일반인도 쉽게 창업할 수 있는‘오픈마켓’ 플랫폼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국내 가장 큰 규모인 한 플랫폼의 경우엔2019년 연 매출 1억 이상 판매자가 2018년 대비 110% 증가하기도 했죠.
오프라인 - SBS 뉴스
아버지가 캐온 꼬막을 딸이 팔아무려 5개월 만에 매출 2억을 달성한 사례, 옷을 좋아하던 한 청년이 무작정 옷 장사에 뛰어들어 월매출 1억을 올린 사례도 있습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하루하루 열심히 하고 상품 한 개라도 더 등록해 팔면 저보다 빨리 클 수 있을 걸요.”- 정찬진 / S트릿제이 대표 aka 월매출 1억 달성자이런 창업 성공사례가 많아지는 데엔‘플랫폼의 변화’라는 시장의 흐름이 있습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오픈마켓 플랫폼이 많아지면서개인들의 온라인 창업이 훨씬 쉬워졌기 때문이죠. 온라인 창업은 매장 임대를 위한 보증금 등사업에 필요한 초기 자본 부담도 적고,비대면 운영인 만큼 판매에 대한 고객 서비스도 줄일 수 있어매력적인 부업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어떻게 할 수 있냐고요?나와 맞는 오픈마켓 플랫폼을 찾고, 사이트를 개설하는 것부터 시작입니다.플랫폼에 따라 사업자등록이 필요하지만오픈마켓을 여는 절차는 간단합니다.개설 비용도 따로 없죠.
오프라인 - SBS 뉴스
“물건을 진열할 땐 구매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이 검색할 만한 키워드, 해시태그를잘 활용하면 좋습니다. 오픈마켓 플랫폼이 많아지면서더 똑똑하고 편리하게 이런 키워드를 자동으로 넣는서비스도 생기고 있죠.”- 슈카 / 경제 전문 유튜버
오프라인 - SBS 뉴스
파는 사람과 사는 사람이 서로 윈윈하는선순환 구조로 시장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는오픈마켓 플랫폼들. 본업보다 화려한 부업의 세계가(나만 모르는 사이)이렇게 활짝 열려 있었네요. 정말이지, 돈 벌고 싶으면 세상 돌아가는 거 열심히 쫓아가야..

최근 부업에 대한 관심이 크게 솟으면서 일반인도 쉽게 창업할 수 있는 '오픈마켓' 플랫폼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국내 가장 큰 규모인 한 플랫폼의 경우엔 2019년 연 매출 1억 이상 판매자가 2018년 대비 110% 증가하기도 했죠. 창업의 벽 낮춘 오픈마켓 플랫폼, 무엇을 어떻게 하는 걸까요? 카드뉴스로 정리했습니다.

/글·구성 이아리따, 손정민 인턴 / 그래픽 김하경 / 기획 하현종 / 제작지원 쿠팡/

(SBS 스브스뉴스)

댓글
댓글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