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리포트

[월드리포트] 테이블마다 칸막이…코로나 시대 식당들


동영상 표시하기

<기자>

식당으로 들어오려면 복도에 설치된 체온 측정기를 통과해야 하고, 각 테이블 옆에는 플라스틱 투명 칸막이가 세워졌습니다.

종업원들은 얼굴 가리개가 부착된 모자를 쓰고 손님들을 맞게 됩니다.

코로나19 피해가 극심한 뉴욕의 한 유명 식당이 다음 달 재개장을 앞두고 도입한 장치들입니다.

[스트래티스 몰포겐/식당 매니저 : 병원이나 감옥에서 식사하는 것처럼 느끼게 하고 싶진 않지만, 무책임하게 운영한다면 손님들이 감염될 수 있습니다.]

여기에 1만 5천 달러, 우리 돈 1천800만 원 넘게 들어갔지만 식당 측은 다시 손님을 맞는다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지난 4월에만 미 전역에서 요식업 종사자 550만 명이 실직할 정도로 코로나19로 인한 타격이 컸기 때문입니다.

미국뿐 아니라 전 세계 각국의 식당에서도 감염 위험을 줄이기 위한 각종 아이디어가 도입되고 있습니다.

식당에서는 반드시 마스크를 벗어야 한다는 두려움도 곧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음식을 먹을 때만 열리는 식당용 마스크가 등장했습니다.

[아사프 지테리스/식당용 마스크 개발자 : (이 마스크를 쓰면) 식당이나 공공장소에서 먹거나 마실 때 훨씬 안심할 수 있습니다. 경제 활성화 효과도 있을 걸로 기대합니다.]

백신이나 치료약 없이는 코로나 사태가 끝나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 속에 이들 식당이 도입한 안전 조치 가운데 어디까지 앞으로 우리의 일상에 자리 잡을지 주목됩니다.

댓글
댓글 표시하기
월드리포트
기사 표시하기
코로나19 현황
기사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