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체크카드로 13일부터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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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정사업본부는 오는 13일부터 우체국 체크카드를 통해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오늘(3일) 밝혔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을 받으려면 온·오프라인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온라인은 11일부터 31일까지 우체국 인터넷뱅킹·스마트뱅킹을 통해 신청할 수 있고, 오프라인의 경우에는 공휴일을 제외하고 18일부터 29일까지 전국 우체국 금융창구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온라인·오프라인 모두 신청 요일제(5부제)를 적용해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으로 월요일에서 금요일 가운데 하루만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월요일에는 출생연도 끝자리가 1과 6인 사람이 신청할 수 있고, 화요일(2,7), 수(3,8), 목(4,9), 금(5,0) 순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현금으로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받는 취약계층이 아닌 1천900만 가구가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상 세대주 본인만 신청할 수 있고, 세대주의 우체국 체크카드에 긴급재난지원금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한 기준은 내일(4일)부터 '긴급재난지원금.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원금은 13일부터 지급받을 수 있고, 가구원 수별로 차등 적용됩니다.

가구당 최대 긴급재난지원금은 100만원까지입니다.

(사진=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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