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겪어본 적 없는 세상: 새로운 생존의 조건' SBS D포럼(SDF) 주제 확정


오프라인 - SBS 뉴스

SBS의 대표 사회 공헌 지식 프로젝트인 SBS D포럼(이하 SDF)의 올해 주제가 확정됐습니다.

오는 10월 말 개최 예정인 SDF2020은 SBS 창사 30주년을 맞아 <겪어본 적 없는 세상: 새로운 생존의 조건>이라는 주제로 코로나19 대유행에 따른 시대적 과제에 대한 논의의 장을 마련합니다.

국내외 권위자들과 공동 연구를 통해 바이러스 대유행 이후 새로운 세상에 대한 청사진과 이 시대 우리가 가져야 할 질문과 화두를 제시할 계획입니다.

100년간 한 번도 경험해본 적 없는 바이러스의 대유행은 지금까지 우리가 살아왔던 방식을 완전히 바꾸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문명사적 전환이라는 주장도 나옵니다.

한 번도 가보지 않은 새로운 길의 초입에서 많은 사람들은 불확실성으로 인한 불안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에 SDF는 다가올 세상은 어떻게 바뀔 것이며, 우리는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새로운 생존의 조건'을 제안할 계획입니다.

SDF는 10월 말 포럼을 준비하는 동시에 연중 온라인 프로젝트도 시작합니다.

'미래를 여는 담대한 도전'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한 국내외의 다양한 생각과 시도, 실행의 이야기를 담는 그릇을 만들 계획입니다.

그 일환으로 물리적 거리두기의 상황이 나아지면 소규모 모임도 개최해 SDF 팬들과 자문 위원들이 직접 만나 토론하며 함께 SDF를 만들어가는 안도 계획 중입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올해 SBS D포럼은 2020년 10월 30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이정애 SBS SDF팀장은 "오프라인으로 만나는 게 힘들어질 경우 TV 프로그램 시리즈로 내용을 전하는 안도 고려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댓글
댓글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