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TE KOREA 2020] 우리의 한 표, 예술과 만나다 - 작가 인터뷰 김수민 편


동영상 표시하기

SBS와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공동 주최하는 VOTE KOREA 2020 전시회가 3월 29일~4월 15일, 서울 종로구 아라아트센터에서 열립니다. 온라인상으로 충분히 작품을 즐길 수 있도록 VOTE KOREA 2020 홈페이지를 꾸렸습니다. 작가 인터뷰를 통해 생생한 작품 해설도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SBS 김수민 아나운서는 이번 전시회에 두 점의 작품을 선보입니다.

두 작품 모두 마블링 기법으로 완성했는데, 작품 제목은 각각 '키스'와 '새' 입니다.

우선 '키스'는 두 개의 이미지가 하나가 되는 형상으로, 키스를 하는 두 사람의 옆 모습과 닮아 있습니다. 입을 맞추는 곳에 투표 문양이 자리를 잡고 있고, 이는 투표를 통해 화합이 이뤄진다는 걸 뜻합니다.

'새'는 푸른 하늘을 자유롭게 날고 있는 새들의 모습을 담았습니다. 점 복(卜) 모양이 마치 새들의 모습처럼 하늘에 자리 잡고 있는데, 이는 투표가 자유를 수호하는 일이라는 걸 뜻합니다.

김수민 아나운서는 작품을 보는 모든 분들이 자유롭게 감상해주기를, 그리고 이번 총선의 의미를 한 번 더 생각해주기를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기획 : SBS 선거방송기획팀 / 총괄 아티스트 : 275c / 큐레이터 : 문현철 / 영상제작 : (주)씨유미디어그룹)

댓글
댓글 표시하기
4·15 총선
기사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