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브스타

[스브스타] 유재석이 방송서 '신천지 루머' 언급하며 한 말


오프라인 - SBS 뉴스

국민 MC 유재석이 한 예능에서 자신을 둘러싼 신천지 루머에 대해 재차 해명했습니다.

어제(11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는 '코로나 맵'을 개발한 경희대학교 학생 이동훈 씨가 출연했습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방송에서 이 씨는 코로나 맵을 개발한 계기에 대해 "처음엔 친구들한테 도움이 되고자 만들었다. 저도 제 친구들도 많이 불안했다. 그런데 오히려 일부 매체에서는 공포를 조장하거나 선동하는 내용들이 많이 보도되더라"면서 "이런 거짓 정보를 바로잡기 위해서는 공신력 있는 정보를 활용해 사용자에게 보여주면 좋겠다 싶어서 만들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이를 듣던 유재석 씨는 "요즘 SNS상에 가짜 뉴스, 검증되지 않은 소식들이 너무 많다"면서 "저도 뭐 특정 종교(신천지) 교인이 아니냐는 얘기가 있었다"고 웃음을 보였습니다. 그러면서 "저는 종교가 전혀 다르다. 전 불교인데…"라고 루머를 재차 해명했습니다.

최근 신천지 신도들을 중심으로 코로나19가 확산하면서, 온라인상에는 유재석 씨를 포함한 유명 연예인들을 신천지 교인으로 지목하는 지라시가 유포됐습니다. 루머가 확산하자, 유 씨 측 소속사는 "특정 종교와 전혀 무관하고 해당 루머는 사실이 아니다"라며 강력하게 법적 대응 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사진=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화면 캡처)

(SBS 스브스타)

댓글
댓글 표시하기
스브스타
기사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