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리포트

"14일 못 참아" 병원 자물쇠 부수고 탈출한 러 의심 환자


동영상 표시하기

러시아 제2의 도시인 상트페테르부르크의 한 법원, 30대 여성이 재판을 받고 있습니다.

중국 여행을 다녀온 뒤 코로나19 의심 증상을 보여 병원에 격리됐다가 병원을 탈출했기 때문입니다.

이 여성은 병원에서 하루 정도 격리될 것이란 말을 들었는데, 실제로는 14일간 격리돼야 한다는 사실을 알고 격리된 그다음 날 병원을 빠져나온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병원 격리실에 책이나 샴푸, 와이파이도 없고 병원 측이 쓰레기통도 비워주지 않아 끔찍했다고 말했습니다.

전선을 합선시키는 방법으로 병원 출입문의 전자자물쇠를 부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알라 일리이나/병원 탈출 러시아인 : 보건당국은 내가 다른 사람들에게 위협이 된다는 이유로 격리시킬 것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보건당국 대표자를 포함해 아무도 마스크나 특별한 보호장구를 착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 여성은 앞선 1차 검진에선 음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러시아 보건당국은 이 여성이 모든 검진 과정을 거친 게 아니고 최종 음성 판정을 받지 않은 상황이라 감염 확산 우려가 있다며 재입원을 요구했습니다.

[상트페테르부르크/보건당국 관계자 : 이 조치들은 도시에서 새로운 바이러스가 확산하는 것을 막기 위한 보호 조치일 뿐입니다.]

러시아 법원은 보건당국의 주장을 받아들여 이 여성에게 강제 재입원 판결을 내렸습니다.

러시아에선 코로나19 의심 증상을 보여 격리됐던 환자가 병원을 탈출하는 일이 잇따라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 여성말고도 3명이 탈출했는데 2명은 자진 복귀했습니다.

지금까지 러시아에서는 중국인 2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으며, 일본 요코하마항에 정박 중인 크루즈선 '다이아몬드 프린세스'호에 타고 있던 러시아인 부부도 감염자로 확인됐습니다.

댓글
댓글 표시하기
월드리포트
기사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