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진자 지나간 학교에 '휴업 명령'…대학가도 비상

서울 42개교에 휴업 명령…졸업식 취소도 잇따라


동영상 표시하기

<앵커>

내일(6일)부터 서울시 성북구와 중랑구에 있는 일부 유치원, 또 학교들이 문을 닫습니다. 확진 환자가 갔던 곳 근처에 있는 학교들입니다. 정부는 대학교에는 다음 달 개강을 조금 늦출 것을 권고했습니다.

한지연 기자입니다.

<기자>

휴업 명령이 내려진 서울 성북구의 한 초등학교입니다.

5번 환자가 다녀간 CGV 성신여대 입구점과 직선거리로 431m에 위치해 있습니다.

[돈암초 학부모 : 너무 늦었다고 생각해요. 조금 더 빨랐어야 되는데, 아이들은 아무래도 면역력이 약하니까.]

서울시교육청은 5번 환자의 이동 경로에 포함된 성북구와 중랑구 내 유치원과 초중고교 42개교에 휴업 명령을 내렸습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42개교 사상 첫 '휴업명령'

[서울시교육청 관계자 : 5번 환자가 이동한 경로, 거기를 중심으로 잡은 거예요. 반경 1km, 반경 1km 내.]

그동안 학교 자체 판단에 따라 휴업하는 경우는 있었지만, 교육청이 휴업을 명령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휴업 기간은 5번 환자가 확진 판정을 받은 지난달 30일을 기준으로 잠복기 14일을 고려해 내일부터 오는 13일까지 8일 동안입니다.

다음 달 개강을 앞둔 대학가도 비상이 걸린 가운데 교육부는 오늘 개강 연기를 권고하고 나섰습니다.

[유은혜/교육부 장관 : 3월 신학기 개강 시기를 4주 이내에서 대학이 조정할 것을 권고합니다.]

이미 적지 않은 대학들이 개강을 1~2주 연기했고 졸업식 취소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성진수/서강대 2월 졸업생 : 공식 행사는 취소되고 가운이랑 학사모만 대여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중국에서 온 유학생들에게는 2주간 자가격리하라고 통보하기도 했습니다.

[중앙대학교 중국인 유학생 : 한국에 가서 계속 집에 있으면 답답하기는 한데 어쩔 수 없죠. 이미 2주일 동안 계속 중국에 집에만 있고 밖에 안 나가서 적응됐어요.]

교육부는 방역 물품 구매와 온라인 강의 제작 비용을 추가 지원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영상편집 : 박선수, VJ : 신소영·오세관)

댓글
댓글 표시하기
코로나19 현황
기사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