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k

[Pick] 자동차 번호판에 귀여운 '이모지'를 넣을 수 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호주에 이어 미국에서도 이모지가 들어간 자동차 번호판이 등장할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24일 미국 NBC 뉴스 등 외신들은 최근 버몬트주에서 자동차 번호판에 이모지를 사용하는 법안이 제출됐다고 보도했습니다.

특수기호로 감정과 표정을 만들어내는 이모티콘(Emoticon)과는 달리, 이모지(Emoji)는 그림으로 감정을 표현하는 문자입니다.

법안에 따르면 운전자는 차량을 등록할 때 이모지 여섯 가지 중 하나를 번호판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자동차 번호판에 필요한 필수 번호들은 그대로 들어가야 합니다.

법안을 제출한 레베카 화이트 주 하원의원은 "이모지 자동차 번호판은 재미있는 아이디어"라며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고 전했습니다. 법안이 통과될 경우 버몬트주는 미국 내에서 자동차 번호판에 이모지를 허용하는 최초의 주가 됩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이에 앞서 작년 3월 호주 퀸즐랜드주가 세계 최초로 자동차 번호판에 이모지 사용을 허용했습니다. 해당주의 자동차 번호판 전용 이모지는 총 다섯 가지로 웃는 얼굴, 윙크하는 얼굴, 선글라스를 착용한 얼굴 등 긍정적이고 밝은 표정을 가진 이모지들입니다.

버몬트주는 구체적인 이모지 선정에 대해서는 아직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ABC 10 News' 유튜브, 'PPQ Personalised Plates Queensland' 페이스북)

댓글
댓글 표시하기
Pick
기사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